본문 바로가기
게임/클래시오브클랜(COC)

대형폭탄 단순히 2개만 붙여 놓으면 호그 걱정 끝?

by 로너's 2015. 10. 16.

대형폭탄 위치 잡기

대형폭탄 단순히 2개만 붙여 놓으면 호그 걱정 끝?
위 그림처럼 단순히 대형폭탄 2개만 붙여 놓으면 호그라이더 공격에 과연 안전한가?




대형폭탄을 2개 묶어 놓는 이유는 2개가 반드시 동시에 발동하여야 힐마법의 체력 리젠을 무시하고 호그라이더를 모두 잡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파랑색 방향(앞으로 세로방향으로 칭하겠습니다.)으로 진입할경우 2개가 동시에 발동할 수도 있지만 1개씩 발동할 가능성이 매우..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어자 입장에서는 빨강색 진입방향(앞으로 가로방향으로 칭하겠습니다) 호그라이더가 오도록 방어타워의 Line을 잡아 주는 배치를 하시는 것이 옳은 배치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참고 그림 1] 세로방향은 대형폭탄을 1개씩 발동 시킬 가능성이 높다. 이 말은 호그라이더가 제거되지 않을 수 있다는 말




[참고 그림2] 잘못된 타워 line 순서대로 1번 뇌전탑을 밟고 대포 2개를 타고 넘어 오는 경우 호그라이더 생존




[참고 그림3] 마찬가지로 1번 마법사 타워를 밟고 석궁 -뇌전탑을 밟고 대형폭탄 한개만 발동 시킬 가능성이 많음




그렇다면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이에 설명처럼 호그라이더의 진입경로(방어타워의 라인)에 방어타워를 놓지 않고 일반 건물들로 호그라이더의 진입을 처음부터 봉쇄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대형폭탄 세로방향 앞뒤 = 호그라이더의 안전한 이동경로로 일반건물로 호그라이더가 진입하는 것을 봉쇄한다)가 이 글의 핵심입니다.




세로방향에 일반 건물로 호그라이더의 진입을 막고 위험지역인 가로방향으로 체력 높은 석궁 등을 적절히 배치하여 호그라이더가 뭉치도록 유도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방어타워와 방어타워 사이에 스프링트랩은 호그라이더에 치명적입니다.
요즘 9홀 공략 트랜드가 골-위-호(골램,법사,호그라이더 조합) 이 대세입니다. 
보통 초반 골램part에서 영웅과 함께 골램으로 길을 트고 대형폭탄을 제거하며 내 방어영웅(특히 아처퀸)을 제거 하며 진입하는데 대형폭탄과 내 퀸을 쉽게 제거하기 쉬운 위치에 퀸을 배치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