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검은사막

검은사막 입문자를 위한 기본 가이드

by 로너's 2015. 12. 3.

#1장. 검은사막의 첫 시작 

당신이 첫 케릭터를 만들고 접속하엿다면, 처음으로 당신을 반기는 검은색 물체덩어리 바로 "흑정령" 입니다.


흑정령 이란 ?

검은사막의 플레이와 스토리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NPC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흑정령" 이라는 암흑체가 인간의 몸속으로 들어가서, 인간을 성장시키고 그에 "흑정령"도 함께 성장하여 최종적으로 인간을 지배하는(?) 그런 요소 입니다.

"흑정령"은 본인의 힘을 키우기 위해 끝없는 탐욕을 가지고 살아가는 그저 그런 내용입니다. (자세한 스토리는 생략)
당신을 일방적으로 접수한 "흑정령" 은 앞으로 당신에게 여러가지의 컨텐츠와 퀘스트를 제공해줄 것입니다.

흑정령은 " / (슬래쉬) 키"를 입력하여 소환할수 있으며, 아래의 컨텐츠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1. 장비의 강화

2. 장비의 슬롯에 수정을 추가

3. 기술 각성

4. 흑정령 퀘스트

5. 기타


자, 처음부터 복잡하게 갈 필요 없이, 천천히 알아가면서 게임을 즐기는게 중요합니다.
"이러한거구나" 라고 인지만 하시고, 바로 다음장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2장. 검은사막의 기본 조작법

당신이 처음 만난 흑정령이 아주 기본적인 조작법을 알려줫겠지만, 우리는 다시 한번 짚고 넘어 갈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이동 - W(상) S(하) A(좌) D(우)

기본공격 - 마우스 좌클릭 / 우클릭

자동이동 - T

태세전환 - Tab(공격태세/평시태세)

달리기 - 이동 중 Shift

화면 움직이는법 - 마우스 조작

화전 클릭하는법 - Ctrl 누르면 버튼 생성

( 우측 퀘스트창에 수행중인 퀘스트 제목 옆 "노란 사람문양 박스"를 눌러보세요. 자동 이동이 됩니다. )

 

여러가지가 있지만, 당장 필요한 부분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온라인게임에 정말 많이 미숙한 사람이라면, 기본 이동 조차 힘드신 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분들은 걸음마 배운다 생각하시고, 기본이동과 마우스를 천천히 움직이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당신의 생각대로 케릭터가 움직이고 뛸 수 있을 정도의 연습을 해봅시다.

뭐, 이정돈 기본이다 라고 생각되시거나, 어느정도 연습이 되셧다면 다음 장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3장. 검은사막 플레이의 중요 포인트

평생을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은 직업을 선택하시고, 조작법을 익히셨다면 앞으로 가야할 길에 중요한 부분을 알아봅시다.

 

A. 길드 가입이 최우선! 

플레이 하다보면 좌측 하단부 채팅창에 길드 홍보글이 가끔씩 올라옵니다.
요즘은 레벨제한도 없고, 초보를 많이 지원해주시기 위해서 길드장 및 길드원 분들께서 많이 도와 주십니다.

길드에 가입하시는 것이 본인의 성장에도, 게임의 정보에도 막강한 영향과 도움이 됩니다.
반드시 가입해주시는 걸 추천 해드립니다.

본인이 앞으로 소속될 길드니 신중히 본인과 맞는 길드를 선택해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0. 직업 스킬은 어떻게 배우고 어느걸 배울까요?

직업 스킬은 스킬포인트라는 수치를 통하여, 원하는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사냥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스킬포인트 수치가 획득이 됩니다만, 아마 초반에 배울건 많은데 스킬포인트는 모자르는 경우가 다반사 일 것 입니다.

솔직한 말씀으로는 스킬은 그 직업을 플레이하고있는 직업 선배님들에게 자문하는 것이 최고 입니다.

* 스킬포인트는 꾸준한 사냥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모이니, 여유를 가져주세요.

* 직업 선배들이 권하는 우선 스킬을 위주로 습득을 우선적으로 해주세요.
(직업 게시판 또는 스킬 시뮬레이터 내 스킬 트리 참고 ) 

* 길드 내 같은 직업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자문을 구해주세요.

* 스킬은 언젠간 다 배우게 되있습니다.

 

1. 퀘스트는 어떻게 할까요?

퀘스트 완료를 통하여 얻을 수있는 "공헌도"는 추후 당신에게 엄청난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 한, 퀘스트를 즐긴다 생각하시고 평소 퀘스트를 안즐기시는 분들도 검은사막 만큼은 해주세요.

게임의 이해와 동시에 성장에 필요한 필수 조건이라 생각합니다.

50까지 키우시면서 주변 퀘스트는 모두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게 안된다면 노란색 느낌표모양의 퀘스트라도 해주면서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 기본적으로 흑정령 퀘스트를 기본 플레이 동선이라 생각해주시고, 그에 따라 이동하며 플레이 합니다.

- 기본 동선 이동 간 경유하는(지나치는) 각 마을.거점.NPC 등의 퀘스트는 깨주면서 넘어 가주시기 바랍니다.

- 퀘스트는 제작을 제외(간단한건 깨셔도 무방 합니다.)한 모든 퀘스트를 수행 합니다.

- 제작 퀘스트는 시간소요를 고려하여, 추후 본인이 어느정도 이해를 하고 성장하였을때 해도 무방 함.

- 반복 퀘스트는 .. 말씀안드려도 아시죠? ( 처음만 깨주고 계속 뜰때마다 하실필요 없습니다. )

퀘스트가 너무 많이 떠서 짜증난다 하시면 o키를 눌러 선호 퀘스트 타입에 전투, 기타 부분만 켜두시면 됩니다.


2. 수집되는 아이템은 어떻게 할까요?

당신이 열심히 플레이 하는 중, 가뜩이나 좁은 인벤토리를 채우고 있는 알지도 못하는 것들때문에 잠시 곤란하실 수 있습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주변 마을 또는 상점거래가 가능한 NPC에 다 팔아버립니다.

잡탬 몇개를 모으면 좀더 비싼값에 팔 수있는 부분도 있지만, 잠시 경유해가는 사냥터에서 적은 수량을 얻는 부분이고 시간소요 상 빠르게 넘어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 아래 품목은 반드시 팔지말고 활용해주세요.

- 나중에 낄 수 있는 본인 직업의 상급 무기

- 블랙스톤 무기/방어구 ( 검은사막 내 강화석 입니다. 절대 팔지말고 모아주세요. )

 

3. 공헌도가 무엇 인가요?

공헌도는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주는 수치 입니다.
말그대로 공헌(무언가에 도움을 주는 것)활동으로 얻을 수있는 수치이며, 위에서 언급했듯이 검은사막 내 퀘스트가 주민에 대한 공헌활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퀘스트를 깨면서 얻는 공헌도는 아래와 같은 컨텐츠에 활용이 됩니다.

- 거점의 연결

- 집(숙소.창고.주거지 등) 구매

- 공헌도 아이템 교환 (인장을 제외하고 장비류는 하지마세요. 하더라도 필히 버리지말고 반납해주세요.)
  초반에 공헌도는 퀘스트를 위하여, 잠시 거점이나 집을 구매 하는 등에 활용 해주세요.

 

4. "기운"이 무엇 인가요?

기운은 공헌도와 비슷한 수준으로 영향을 주는 수치 입니다.
기운은 단어와는 다르게 "지식" 으로 수치가 향상 됩니다. 잠시 "H" 단축키를 눌러 지식창으로 이동해 봅시다.

인물.지형.대해.생태.모험일지.학문 등 여러가지의 항목으로 구성 되어있는걸 볼 수있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얻어가야 할 수 많은 지식입니다.
막막하다고 느끼실 수 있겟지만, 사냥만하다 지친 당신에게 
또 다른 재미를 부여하고, 내심 늘어가는 기운 수치를 보며 보람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지식을 얻으며 얻는 기운은 아래와 같은 컨텐츠에 활용 됩니다.

- 채집 또는 생산 활동

- 거점 기운 투자 ( 본인이 공헌도를 이용하여 연결한 거점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

거점의 레벨 이란 = 레벨이 높아지면 해당 거점 소속 몬스터가 더 좋은 아이템을 줄 확률이 높아 집니다.

- 일꾼 구매 ( 일꾼구매NPC에게 원하는 일꾼이 나올때 까지 기운을 이용하여 돌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 비밀 상점 구매 ( 저녁에만 가능한 컨텐츠 이며, 희귀 아이템을 은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비쌈 )

 

5. 장비는 어떻게 착용 할까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서 길을 잃어버리거나 못찾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천천히 즐기는 부분을 강조하고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 성향이 많이 반영 되니, 이 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개입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추천하는 장비 진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는 천천히 느긋하게 진행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플레이 시간과 과금의 여부에서 결정 됨)
이점을 감안하여, 여유를 두고 장비를 착용해봅시다.

 

* 장비는 거래소에서 저렴하게 판매 되니 구매해주세요.

- 아무리 초보라도 잡탬가격이 상향되는 등으로 이정도 구매할 은화는 얻어 집니다.

무기: 초반에 극스티드 무기(2만원)를 거래소에서 사시면 40정도 까지는 충분합니다.(이후 흑정령 무기퀘스트로 바레스 무기 받으세요)

보조무기: 잠재력 돌파 시 적중력을 향상 시키는 보조무기

장비: 아제리안4셋트 or 그루닐 4셋트(처음부터 없는돈 모으고 모아 살필요 없습니다)

악세사리: 바레스귀걸이/바레스목걸이/바레스반지/바레스허리띠

추천한 위 장비를 선택하시는건 자유 입니다.
강화는 아래와 같이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무기는 기본강화인 +7 까지 방어구도 마찬가지로 +5까지만 강화해주시고, 블랙스톤을 모아줍시다.
블랙스톤을 어느정도 모아주시면서 플레이 중 간간히 강화를 간단하게 해봅시다.

무기는 +10 까지 방어구는 아제리안 기존에 +5 까지 하신분들은, 그루닐로 장비를 바꿔 주고 +7 까지 강화합니다.
(블랙스톤을 어느정도 모은 시점에서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 기존 아제리안에 강화한 블랙스톤을 수거하기 위해서 각 마을에 "대장장이"NPC에게 추출을 통하여 블래스톤을 회수해주세요.

* 강화가 안된다고 무리하게 블랙스톤을 구매하거나, 스트레스 받지마세요!
- 엄청난 일부분일 뿐입니다. 강화도 게임에 한부분을 즐긴다고 생각해주세요!

 

이런식으로 마음적인 여유와 게임속의 여유를 두고, 천천히 본인의 장비를 직접 강화하는 걸 권유 드립니다.
물론, 블랙스톤 모아서 15강 되있는걸 사는게 더 효율적일 수도 있지만, 아닐수도 잇다는건 부정하지 못합니다.

본인의 강화 운에 더 쉽게 15강까지 도달할 수 있는거고, 비록 구매비용에 비해 강화비용이 더들어도 강화를 통하여 얻게되는 본인의 노하우에 비하면 아깝지 않습니다.

케릭터의 전체 장비의 +15를 목표로 꾸준히 플레이 해보세요.
아직 갈길이 험난하고 멀고 멀지만, 즐기는 마음으로 천천히 성장하셧으면 좋겠습니다.

 

이제부터 " 생초보 검은사막 입문자를 위한 기본 가이드 "를 숙지한 당신은 아주 기본적인 상식과 동선을 바탕으로 게임을 시작하실겁니다.

 

이 글에서는 아주 기본적인 것에 일부분만 말씀드린 부분이라 이 글하나 가지고는 어림 없습니다.
더 많은 정보와 중요 포인트를 익히면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