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클래시오브클랜(COC)

COC 이동마법&지진마법의 범위와 시전포인트

by 로너's 2015. 12. 8.

이동마법&지진마법의 범위와 시전포인트에 대한 이해

이동마법&지진마법의 범위와 시전포인트에 대한 이해

지진마법 범위예로 들게될 대략적인 배치이며 7시방향부터 2시 방향 순으로 장벽포함 거리 기준 7타일, 8타일, 9타일로 배치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마법을 시전하거나 혹은 타워들의 사거리를 계산할때 혼란스러운 이유는 클래시오브클랜의 레이아웃이 단순 평면이 아닌 3D로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자동차용 네이게이션에서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시각적 효과는 좋지만 몇타일, 몇타일 하는 정확한 범위에 대한 이해를 하기에는 어려운점(혼동되는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현재 사용되는 40*40타일의 배치바탕에 Rulers를 그어 평면으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점핑 범위클래시오브클랜 wiki에 명시된 이동마법의 범위(반경 3.5타일)

http://clashofclans.wikia.com/wiki/Jump_Spell


지진마법의 범위(반경 4타일)

http://clashofclans.wikia.com/wiki/Earthquake_Spell


Rulers를 통해 정확하게 표현했습니다.

보통 이동마법과 지진마법의 사용에 장벽을 무력화 하기 위해 사용되어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장벽이 어느곳에 배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여야 정확한 계산이 될것입니다.(장벽 역시 6시방향에서 12시로 바라보는 3D형식의 디자인으로 )
Rulers를 통해 해당 타일을 흰색으로 칠했습니다.



장벽을 남겨두고 Rulers와 스펠의 범위만을 남겨두어 보다 명확하게 시전포인트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아래 부터 7타일, 8타일, 9타일 순이며. 
이동마법의 범위(반경3.5 직경7)에 해당하는 위치에 올려 봤습니다.


[경험상 직경 7타일 범위를 갖고 있는 이동마법이지만 분노, 신속 등 또한 펄스 효과등으로 병력의 투입방향에서 탈출방향까지의 총 범위는 7타일을 넘는것 같습니다.
이동마법은 유닛이 마법에 적용되고 끝나는 지점까지의 펄스효과로 사실상 7타일의 범위보다 더 크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내 설정상 7타일의 범위를 벗어나는 지역의 사용은 실패시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즉. 7타일의 범위를 모두 적용하기 위한 시전 포인트는 보시는 바와 같이 빨간 점입니다.
배치된 타워와 장인의집등의 위치등으로 확인해보세요.
제 경우는 건물의 바닥(잔디처럼 녹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기준으로 평행선을 그어 좌우 앞뒤 벽에 기준을 정하고 시전하는 편입니다. 



마찬가지로 반경4타일(직경8타일)의 지진마법의 경우입니다.
지진마법의 사용으로 장벽을 제거 하기위해선 4개의 지진이 장벽에 사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전포인트는 그만큼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건 이동마법처럼 펄스니 그런거 없이 사용하면 끝이기 때문에 보다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시전포인트를 확인해보세요.



보통 저는 배치되어 있는 건물의 바닥을 기준으로 좌우 상하 연장선의 장벽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진마법은 직경 8타일의 범위를 정확하게 지키기 때문에 8타일 이상의 장벽은 제거할 수 없습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