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킬링힐링 타임/만화 & 애니

토마스 킨케이드의 그림들

by 로너's 2015. 3. 29.

토머스 킨케이드(Thomas Kinkade)

195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난 토머스 킨케이드는 현존하는 현대화가 중 가장 대중적인 성공을 거둔 작가로, 그의 이름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로 통용될 만큼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따뜻하고 정겨운 정취, 이국적이면서도 편안한 공간을 그려내 많은 이들에게 평안과 감동을 선사하는 그는 뛰어난 예술가이기 이전에 신앙심 깊은 기독교인으로도 유명하다.
킨케이드는 또한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받고 있는데,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음에도 여전히 겸손하고 어진 성품과, 유치원 시절에 시작된 첫사랑과 결혼해 40대인 지금까지도 부인에 대한 사랑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 이혼과 방종이 넘치는 서구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일례로 킨케이드는 자신의 모든 작품에 아내 내니트(nanette)의 이니셜인 ‘N’을 숨겨놓는다고 한다.
그의 작품을 감상하면서 N을 찾아보는 것도 킨케이드만이 제공하는 색다른 재미일 것이다.
토머스 킨케이드는 1996년과 1997년 ‘올해의 그래픽 아티스트’로 선정됨과 동시에 『등불 밝힌 다리(Lamplight Bridge)』가 ‘올해의 그래픽 석판화’로 뽑히며 1999년 전미 예술 명예의 전당에 들어갔다.
매년 1억 달러에 이르는 수익을 올리는 킨케이드는 또한 어린이의 예술적 창작 능력을 고취시키는 국제적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자신의 비전을 계속 확장시키고 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