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오버워치

라인하르트의 POTG운영 완벽공략!

by 로너's 2016. 6. 1.

캐리하고 싶어서 겐지, 트레이스, 위도우, 한조 만 하신다구요?
힐러는 지루하고 탱커는 재미가 없을 것 같다구요?

그런 당신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완벽 그자체, 메인탱커 라.인.하.르.트 !!!


[목차]

1. 어디서 막아야 하는가

2. 방벽방패란?

3. 힐러가 없을 때

4. 화염강타의 활용

5. 돌진은 적시적기

6. 화염강타는 좋은 막타스킬

7. 적의 위치 파악

8. 대지분쇄의 활용



1. 어디서 막아야 하는가

기본적으로 너무 앞선 전진수비는 자제하도록 하자.
전진수비를 할 경우 리스폰지역이 멀어지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뚫릴 수 밖에없다.
또한 트레이서나 겐지 같은 빠르게 후방을 노리는 캐릭터가 돌아서 거점을 차지해 어그로를 끌경우 어이없게 게이지를 내줄 수도 있다.

점령,수비,공격 모두가 위치를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의 딜로스와 무언가를 하기위한 행동에서 그것을 방해하는것이 승리의 중요한 요인됩니다.

1. 라인하르트는 탱커이므로 뒤치기를 하는캐릭이 아닌 전방에서 아군을 수호하는 역활입니다. 앞에 서서 상대방공격막아주세요
2. 돌진은 아군이 호응할 수 있는 위치에서 사용해주세요

< 후방으로 다수의 적이 돌아오면 "격돌 중" 상황을 만들자 >



2. 방벽방패란?

라인하르트의 HP는 500에 쉴드방어력은 2천입니다. 합치면 2500이라는 엄청난 피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방패를 거둬들이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방패의 방어력이 회복이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아군에게는 피해를 안주고 방패가 부셔질동안에는 그만큼 딜러들이 딜을 할수있게됩니다.
라인하르트 화염강타,시메트라 우클릭은 못막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활용하는 방법에는

1)적팀에 바스티온이 있을경우 일부러 바스티온 시야에 방패를 들이밀고 그동안 우리 딜러들이 바스티온을 처리할수있게끔 해준다던지
2)맥크리의 궁극기가 찼을때는 대부분 뒤에서 쓰기떄문에 뒤를 돌아 궁극기를 막아줍니다.
3)겐지의 반사스킬 사용시 그 위치에 일시적으로 막아줌으로서 반사뎀을 무효화 시킵니다.
이런식으로 방패는 아군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플레이해줘야합니다.

방벽방패는 나와 더불어 후방의 아군까지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며 라인하르트가 1티어 메인탱커로 활약하는 이유중 하나이다.
적을 다 때려 부수고 싶어도 흥분을 가라앉히고 후방의 팀원을 믿고 방벽방패를 쉴드가 피격당하지 않는 순간부터 2초후에 재생성되며 파괴될 경우에는 5초동안 방벽을 전개할 수 없다.

<방벽이 파괴되면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게이지를 채우자>



3. 힐러가 없을 때

힐러는 전투유지력을 늘려주는 중요한 포지션이지만 적의 어태커에 의해 짤려 합류를 못하는 경우도 생긴다.
이럴 때 중요한건 바로 힐팩이다.
특히 대형힐팩은 탱커에게 있어서 굉장히 효율좋으니 위치를 미리미리 익혀두자.



4. 화염강타의 활용

평타가 근접인 라인하르트는 궁게이지를 채우기에 매우 힘이 들 수 밖에 없다.
6인 파티로 조합을 짜서 난전을 펼치면 망치질을 원없이 하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판이 부지기수.
그렇기 때문에 화염강타를 이용하여 궁게이지를 채우는 것이 답이다.
구조물을 제외한 쉴드나 캐릭터를 관통하는 스킬이라 잘 맞춘다면 순식간에 게이지를 채울 수 있다.

원거리에서 서로 대치상황인 경우 라인하르트는 탱커의 역활에 충실해야하기에 게이지를 채울만한 스킬이 화염강타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누구에게 날릴지 판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제일 좋은것은 방패를 들고 대치하면서 상대방의 위치를 판단하고 방패가 꺠질때쯤에 숨어서 게이지를 채우며 화염강타를 날리는것입니다.
만만한 상대로는 적라인하르트or바스티온 같이 이속이 느리거나 못박혀있다면 게이지를 채우기가 원활해집니다.


< 화염강타를 사용해 100%를 채우자! >



5. 돌진은 적시적기

돌진은 데미지가 높은 만큼 맞추기 힘들며 상황에 맞추어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전투의 판도가 뒤바뀐다.
무리를 지어 적과 대치를 하는 와중에 갑자기 돌진을 시전해서 적진 한가운데 고립되어 끔살 당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돌진은 딜을 넣는 스킬이라 생각하지 말고 적의 중요한 맥을 끊는 수단이라고 생각하자.
무작정 쓰지말고 필요한 순간에 맞추어 사용하자.

Shift를 사용하는 돌진은 적을 죽이기보다는 진형파괴의 의미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300의 데미지라는 것은 높은 데미지라고 할 수 있지만 그 돌진을 썻을때 상대방은 회피하고 상대팀 진영에서 개죽음 당할 확률이 더 높다는 것을 생각하면 돌진은 주변 상황요건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에 무작정 돌진으로 들어가기보다는 주변상황을 보고 내가 돌진을 썻을때 상대방을 맞출수있거나 진영을 무너뜨릴 수 있을떄, 아군이 호응을 해줄수있을때 사용하시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활용하는 방법에서는

1) 라인하르트의 궁극기(대지분쇄)가 채워졌을때 

뒤에 아군이 있고 중근거리에 적군이 있을때 돌진을 쓰면 자연스럽게 제일 가까운 라인하르트가 어그로를 먹게됩니다.
이때는 자연스럽게 (나-적군-아군) 이런 진형이 형성되는데 바로 뒤를 돌아서 대지분쇄로 바닥을 내리치게 된다면 적군은 쓰러지게 되고 아군이 쓰러진 적을 처리하게 되면서 대승을 가져올수있게 합니다.
라인하르트 궁극기의 정말 좋은점은 쓰려져있는동안 적군은 아무런 스킬을 쓸수가 없기에 생존기and궁극기 모두 사용할수 없게되므로 거점이나 공격에 있어 한번에 수비라인을 무너뜨릴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됩니다.


2) 적팀의 라인하르트가 돌진을 쓸때

자연적인 대치구도에서 적군이 먼저 돌진을 쓰게 된다면 한박자 늦게 돌진을 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돌진vs돌진일때는 서로가 눕게되는데 상대방이 돌진을 먼저 쓴다는것은 우리진형쪽으로 들어오게된다는 것이고
이를 맞상쇄하여 눕게될경우 아군은 가까이 적군은 멀리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적팀 라인하르트가 먼저 죽고 본인은 살아남을 확률이 커집니다.


3)상대방이 일자로 있어 궁극기(대지분쇄)를 먼저 사용하고 돌진 

평타로 두대정도 떄린후 돌진하는것이 제일 좋은방법입니다.
바로 돌진을 쓰게되면 타겟팅된 적 이외에는 모두가 공중으로 뜨면서 일어나게 되는데 누워있게 되는 시간이 사라지게 되는것이니 일어날때쯤 쓰세요

 

4)자리야의 궁극기 때 돌진으로 빠져나오기 

빨려들어갔을때 적군들은 방심하고 그냥 정면에서 떄리고있습니다.
이때 돌진을 쓰면 바로 나오면서 한명 잡을 수 있는 확률이 큽니다



6. 화염강타는 좋은 막타스킬

적이 도망가거나 평타 사거리에 들어오지 않은 적을 마무리할 때 화염강타는 라인하르트에게 꿀같은 스킬이다.
화염강타는 투사체 속도가 느리니 적의 움직임을 예측해서 적의 동선 앞에 쏘면 맞을 확률이 증가한다.


7. 적의 위치 파악

방벽방패는 전방을 막는데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좌우상후는 보호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방벽을 전개했을 때 넓어지는 시야를 이용하여 좌우에 돌아오는 적을 파악하는게 중요하다.
사운드 플레이나 피격 당했을 때 표시되는 에임의 붉은 선을 활용해 적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느낌표를 확인하고 방벽을 전개해 데미지를 흡수 >



8. 대지분쇄의 활용

대지분쇄는 데미지가 50밖에 안되는 진형 붕괴 스킬이다.
전방의 부채꼴 모양으로 생각보다 길게 피격 판정이 되며 호송차량을 관통하여 뒤의 적도 쓰러트린다.
단, 적의 방벽에 막히니 이점을 유의해서 사용하도록 해야 된다.

기본적인 콤보는 대지분쇄 - 화염강타 - 돌진.
다수의 적을 쓰러트려 대박을 터트리면 정말 좋지만 오히려 1인궁을 써야 될때도 있다.
대지분쇄를 아끼되 아끼지 말아라.


<오버워치 라인하트 영상>




라인하르트 짤팁 2개

왕의길 2층 시작법 - 
2층에서 라인+바스티온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할리우드 공격측 입구 스포츠카 돌진으로 지나가짐
시작했는데 적들이 없거나 죽었다가 합류할 때 쓰세여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