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오버워치

초보자를 위한 아군과 적군의 궁소리를 구별하기

by 로너's 2016. 6. 2.

초보분들을 위해 아군궁소리와 적 궁소리를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궁은 2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궁, 하나는 아군에게 버프를 걸어주는 궁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궁극기는 자신이 플레이 하였을 때 나오는 대사와 적이 궁을썼을때 나오는 대사가 같고 아군대사는 다릅니다. 그리고 아군에게 버프를 걸어주는 궁극기는 자신이쓰는 대사가 아군과 같고 적이쓰는 대사랑 다릅니다.


(버프형 궁극기)  아군=나     /  적군
(일반적 궁극기)  적군=나     /  아군



예를들어서, 맥크리를 한다면 궁대사 "석양이 진다"가 적이쓰면나는 소리고.

             아군 맥크리가 궁을쓴다면 "앞으로 나오시지" 라는 대사가 나옵니다.

초보분들은 아군이 궁을 쓰는지 적이 궁을쓰는지 몰라서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캐릭터별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자리야

가장 중요한게 바로 자리야 궁대사입니다. 이것은 연계에서도 가장중요하고 또한 아군이 쓰는 궁을 잘 인식하시지 못하시더라고요.. 

적 자리야가 궁을 쓴다면 Agon, po gotovnosti ! (다들아시는소리)가 나옵니다. 

이 때는 힐러분들이 집중하셔서 소리방벽을 써주시거나 죽은 아군을 살려주시면 됩니다. 또한 라인하르트는 방벽을 펼쳐야겠죠.

그리고 중요한게 우리 아군이 쏜다면  "모두, 발사"라는 소리가 나옵니다. 

이 소리를 들어주신다면 아군이 거기에 맞춰서 잘 호응해 주셔야 합니다. 

자리야는 방벽게이지가 풀이 아니면 궁하나로는 아무것도 못하니까요.



겐지

겐지의 궁소리도 중요합니다. 

다들아시는 궁소리 류진노 켄오 쿠라에는 적이나 내가 쓸때 나는 소리입니다. 

즉시 이소리를 들으시면 주위를 살피시고 맥크리분들은 섬광으로 겐지를 끊어 주시기 바랍니다.

아군이 쓰면 "용이 내가된다" 라는 대사가 출력되므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맥크리

맥크리는 위에 썻듯이 "석양이 진다"라는 소리가 적이나 내가 쓸때 나는 소리입니다. 

석양이진다라는 소리가 들리면 뒤나 위를 살피시고 메이나 라인은 벽을 세워주세요. 

아군 궁소리는 "앞으로 나오시지"  입니다. 아군 궁쓸때는 제발 벽세우지 말아주세여.


위도우 

위도우 궁대사는 잘 안들립니다. 매우작아요... 

적이 궁쓰는 대사를 들을려면 헤드셋을 끼고 계셔야 들을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아는 "아무도 내게서 숨지못해"는 아군이나 내가 궁을쓰면 나는 소리입니다. 

적이 궁을 쓴다면, 다른나라말로 Personne n'échappe à mon regard라고합니다. 

소리를 들으신다면 즉시 우리팀에게 위도우 궁켰다고 알려주시면 됩니다.



파라

파라는 "하늘에서 정의가 빗발친다"(하늘에서 정..으아악) 라는 소리는 적과 내가 내는 소리로 즉시 회피를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우리팀이 쓰면 "포화 개시" 라는 소리가 나오므로 안쫄으셔도 됩니다.



메르시

메르시가 궁쓸때 "영웅이여 일어나세요" 라는 소리는 적과 내가 쓸때 내는소리로 적이 부활했을때는 짜증 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군 메르시는 스킨에 따라서도 달라지는데요. 

일반적인 대사는 "영웅은 죽지않아요" 

발키리 스킨 착용시 "발할라를 위하여"

그리고 악마 스킨착용시 "대가를 치를 뿐"이라는 대사가 뒤에 추가 됩니다.



한조

한조도 적이나 내가 쓴다면 "류요 와가 테키오 쿠라에"라는 대사가 나오고,

아군이 쓴다면 "용이여 적들을 삼켜라"라는 대사가 출력이 됩니다. 그

리고 오카미스킨이나 그 검은색늑대스킨을 착용시 "류"가 아닌 "오오카미"라고 출력됩니다.



솔져 

솔져는 아군이 소리낼때는 "전술 조준경 활성화"라는 소리가 나오니 쫄지 마시고 

적이 쓸때는 "목표를 포착했다"는 소리가 들리니 잘 주위를 살피시기 바랍니다. 



메이

메이도 우리 아군이 쓴다면 "꼼짝마세요, 눈보라가 옵니다" 등의 대사가 나옵니다.

그리고 적이 쓴다면 막 중국어로 동쭈 뿌시쩌우 라고합니다. 피할수 있으시면 대쉬기 전부 쓰시고 아니시면 메이코패스한테 헤드를 따이면 됩니다.



D.va

우리의 송하나찡은 적이나 내가 궁을 쓴다면 "이것도 너프해 보시지"라는 대사가 출력이 되고, 

아군이 사용한다면 "자폭시퀀스 가동", "내가 캐리한다!"라는 대사가 나옵니다. 사실 잘 모르시더라도 느낌표로 잘 피하시면 됩니당.



루시우

버프형 캐릭의 대표적으로 아군과 자신이 쓸때면 "오우, 제대로 놀아보자!"라는 대사가 출력이되고 

적군이 사용할때면 "비트에 몸을 맡겨라"라는 대사가 출력됩니다.



리퍼

죽어 죽으어어억



윈스턴 

우오오오오엉



정크랫

정크랫은 나와 적군이 "폭탄 받아라"라는 대사 출력이됩니다!, 나머지 대사는 아군 대사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