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겐지의 튕겨내기로 궁은 튕겨진다
- 만약 역으로 부착되었다면, 시간역행으로 피하자
2. 겐지가 튕겨내기를 쓰게 총을 조금씩 끊어서 쓰자
- 언젠간 튕겨내기가 빠진다. 안뺀다면 서서히 말려죽이면 된다
근데 뺄수밖에 없음 20발만 날려도 대부분 튕겨내기를 킴
3. 겐지와 일직선상에선 싸우지말자
- 좌클 질풍참 평타나 우클 평타 질풍참에 죽는다
넓으면 넓을수록 트레이서가 유리하다
4. 겐지가 궁을 쓰고 질풍참을 그으면, 트레는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도망가며 카이팅하면 된다.
-이 또한 말려죽이기 편하다.
5. 리퍼의 망령화로 궁을 씹는다.
- 망령화가 빠진 걸 보고 궁을 날리던가, 먼저 궁을 날리지않는다
6. 리퍼의 궁극기는 1초안에 트레이서가 찢겨나간다.
- 죽 소리가 나자마자 점멸이나 시간역행을 사용하자
7. 리퍼와 트레이서는 서로의 궁극기를 회피할 수 있으니
트레 입장에선 거리조절을 하며 말려죽이는 식으로 하면 된다.
- 정말 초근접 상태에선 한방에 죽으니 골목을 지나다닐때 조심
8. 맥크리의 섬광+헤드샷 콤보에 트레이서는 죽으니 조심하자
- 점멸 사용으로 맥크리 등 뒤로 돌아간 뒤, 시간역행이나 점멸로 돌아와 뒤를 치면 바둥바둥하다가 맥크리는 죽는다
이것도 1vs1 상황인데 다수의 적이 모여있을때는 포커싱하던 적을 멈추고 맥크리의 섬광탄 피할 생각만 하면된다
섬광탄의 쿨은 10초다.
9. 맥크리가 섬광이 빠진다면 자신있게 진입해서 죽이자.
- 만약 두대를 맞는다면, 시간역행을 사용하자.
10. 솔저에게 히오스탄과 평타 몇대를 맞으면 죽는다.
- 히오스탄이 직격이 아닌 이상, 한 두발을 맞을텐데
이 경우에도 시간역행으로 피를 회복한 뒤 말려죽이면 된다.
11. 솔저가 생체장을 깐다면, 포기하고 돌아가라
- 생체장의 체력 회복은 초당 40으로 한 탄창안에 못죽이면 위험하다.
도망가는게 편하다.
12. 파라가 공중에 뜬다면 위치 확인 후 도망가라
- 트레이서 특성 상 접근해야 딜을 넣기 쉬운데
공중에 떠다니는 파라는 거리가 너무 멀다.
- 하늘을 쳐다보다 맥크리의 섬광이나 로드의 갈고리를 맞는다면
꼼짝없이 죽기때문에 파라가 뜬다면 그 위치를 벗어나는게 우선이다.
13. 파라에게 스플래쉬로 두방을 맞으면 시간역행을 쓰자
- 직격맞으면 바로 써야한다. 꼼짝못하고 죽는다
14. 메이가 언다면, 타이밍에 맞춰 궁을 날려주자
- 중간에 푸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경우엔 부착 후 뒷점멸을 쓰면 된다.
15. 상대에 바스티온이 있다면 뒤나 옆으로 돌아가 부착시키고 오자
16. 토르비욘의 포탑이 있다면 궁으로 먼저 제거시킨다.
- 트레이서에게 포탑은 행동반경을 축소시키고, 함부로 움직일 수 없게한다.
궁으로 킬을 내는거보다 우선으로 생각한다.
용광로를 킨다면, 궁이 더 빨리도는 트레쪽이 이득이고
잠깐 빼서 궁을 채운 후 제거한다.
17. 정크랫의 쉬프트를 맞는다면 시간역행을 무조건 써라
- 데미지가 120이기 때문에 피가 작은 트레에겐 치명적일수밖에 없다
역행으로 빠진 후 점멸로 죽여주자.
18. 한조와 위도우는 그냥 죽이면 된다.
- 한조는 125 위도우는 120인데
차징하는 시간이 1초가 걸린다.
그안에 트레이서는 죽이고도 남는 시간이다.
몸이 얇아 조준하기도 힘들고 맞는다면 역행 후 앞점멸로 죽이면 된다.
19. 디바는 근접전 강캐지만 한방딜이 궁극기 이외엔 없다.
- 트레이서와 비슷한 점이지만 딜이 한결같아 어느정도 맞는다 싶으면 역행으로 빠진 후 다시 때리면 된다.
윈스턴도 같은 경우지만 윈스턴은 한방딜이 없기때문에 더욱 수월하다.
뒤로 돌아가 일방적으로 때리거나 매트릭스를 쓰게끔 끊어서 쏘는거도 방법이다.
20. 디바의 매트릭스엔 궁이 씹힌다.
- 궁이 투사체 판정이기 때문이고
디바 등뒤로 돌아가 궁을 쓰는것이 좋다.
어떤 경우인진 모르겟는데 가끔 로봇과 송하나가 동시에 죽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땐 정말좋다
추가) 터질 때 부착하시면 송하나도 죽습니다
21. 디바를 죽이고 그 자리에 자폭을 쓴다면 이득이다.
- 각을 조절하여 날리는게 디바의 궁극기인데
새로운 로봇을 타려고 궁극기를 버리는 디바도 있다.
이득이라고 생각하고 궁게이지를 채우자.
22. 라인하르트의 방벽에 궁이 막힌다.
- 뒤로 돌아가서 부착시키면 된다.
23. 로드호그의 갈고리는 맥크리의 섬광탄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한다.
- 갈박꼼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다.
한 탄창을 소모하여 저걸 때려죽이겟다는 마음가짐보다는
일단 간을 보면서 갈고리를 뺀 후 패면 된다.
그러면 벽 뒤로 돌아가 이상한 노란 통을 먹을거다.
24. 로드호그가 이상한 노란 통을 먹는다면 가서 부착시켜라.
- 그 통을 먹을 땐 이동이 불가하기 때문에
안그래도 몸이 큰 탱커들은 부착시키기 쉬운데 왠만하면 다 맞는다. 부착후 죽인다.
갈고리가 6초이기 때문에 시간 계산을 하면서 접근하는걸 추천한다
끌리면 도망이고 뭐고 없다.
25. 윈스턴이 방벽 안에서 캐논으로 방벽플레이를 한다면 잠시 빼라
- 개인적으로 트레로 이만큼 쉬운 탱커가 있나싶다.
궁게이지 채우기도 쉽고 부착시키기도 쉽고
요즘 자주 등장하여 행복하다.
26. 윈스턴에게 부착했는데 윈스턴이 궁을 킨다면 가서 죽여라.
- 두 영웅 다 후방교란을 하는 영웅이지만
가서 궁 게이지를 채워준다는데 마다하면 안된다
가서 맘껏 채워주고 다시 부착 후 죽이자.
27. 자리야를 포커싱 할땐 몸통을 조준해서 쏘자.
- 이 양심없는 챔은 뭐이리 얇은지 머리를 조준해서 쏘면 다른 탱커들은 죽어나가는 마당에
머리도 자그마해서 피한다. 몸을 조준해서 죽이는게 속편하다.
28. 자리야 방벽유무는 항상 브리핑하거나 시간체크를 하자.
- 본인 방벽은 10초 아군에게 방벽은 8초다.
궁극기를 잘못하면 자리야의 게이지를 올려주는 슬픈 경우도 있으므로 시간을 체크하고 부착시키자.
29. 자리야의 중력자탄은 2회 점멸로 빠져나올 수 있다.
- 1회면 끝자리로 나오는데 다시 빨려들어간다.
30. 자리야의 공격은 입자탄부터 피하자.
- 좌클릭을 맞춰서 트레를 죽이는건 정말 힘들다.
가끔 게이지가 높다면 우클릭 두 방에 죽기때문에 시간역행을 쓰자
우클릭을 점멸로 피하는것이 우선이다.
입자탄은 한 탄창에 4발이다.
31. 자리야가 방벽을 킨 다음 1.3초 후 궁을 부착시키자.
- 자리야가 방벽을 킬땐 피격판정이 매우 넓어진다.
가끔씩 안맞을건데 이게 맞아? 라고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
방벽을 키면 판정이 후해지기 때문이다.
이를 이용해서 붙이기 힘든 적들을 방벽에 붙여두면 방벽이 끝난 후 터진다.
적 입장에선 방벽이니 안죽겟지와 부착당함 표시도 뜨지 않기 때문에
내가 뭘 맞고 죽인지는 죽고 난 후 폭발 소리로 알게된다.
방벽의 지속시간은 2초고 폭탄 터지는 시간은 1초이므로
대충 1.3초나 4초쯤에 부착시켜주면 터진다.
아니면 방벽을 때려서 없어질때쯤 부착하고 다시 패서 방벽을 없앤 후에 터지게 하던가
(자리야의 경우고 방벽 받은 적에게도 이래도 된다. 다만 자리야의 게이지가 올라가서 자리야에게 득일 수도 있다.)
우리팀이 자리야 방벽을 때리는거 같으면 부착시키고 같이 때리자.
32. 루시우는 잡기 쉬운게 아니다. 시간을 끌지말자.
- 루시우는 매판마다 필수적으로 나오는 지원가다.
생존성이 다른 힐러에 비해 좋기 때문에 겐트의 암살시도쪽에서도
힘들어지는 경우가 있어 윈스턴과 같이 진입하여 잡은 경우가 많다.
무기는 한발에 4발이 나가고 한발당 16인데
근접해서 싸우는 트레이서는 한발+파동+근접공격을 맞으면
71이라는 어마어마한 피해를 받게된다.
너무 근접하려다가 맞지말고 너무 근접하려다가 내 에임이 흐트려지지 않도록 접근한다.
죽여보도록 노력하고 너무 시간이 지체된다 싶으면 빠진다.
33. 루시우의 소리 방벽은 5초간 500의 피해를 막는다.
- 만약 중력자탄과 연계를 시도한다면, 중력자탄에 가둬지자마자 루시우는 궁을 킨다.
중력자탄 박히자마자 궁을 쓰지말고, 2.5초나 3초정도 딜을 넣다가 소리방벽이 빠질때쯤 궁을 날려주자.
34. 메르시 권총은 아프다 그냥 빠르게 죽이자.
- 65점대의 메르시정도는 트레나 겐지가 뒤에서 물던말던 지팡이로
힐을하는데 가끔씩 뭔가 죽을각을 아는 메르시는 권총으로 쇼부를 본다.
지팡이에서 권총으로 넘어가는 시간은 1초나 2초가 걸리는데 이 안에 죽여주면 된다.
어느정도 맞는다 싶으면 시간역행을 써주자. 발당 20이라 유리몸인 트레에겐 좀 크다.
근데 애초에 권총으로 넘어가서 쇼부를 보기 전에 죽이는게 겐트다.
그안에 못죽인다면 에임연습을하는걸 추천한다.
35. 메르시의 부활을 염두에 두고 궁을 쓰자.
- 메르시부터 죽이는게 속이 편하나
만약 메르시가 안보이고 대치중일때는 메르시부터 찾아서 제거한다.
모든 노력이 부활 한번에 망할수가 있으므로
한타때 트레이서가 죽는 경우가 있더라도 메르시는 죽여야한다.
그런 플레이가 팀에게 득일 플레이가 많다.
36. 젠야타는 암살할때 조심해라
- 이놈의 부조화는 뭐이리도 쌘지
안그래도 물몸인 트레이서는 부조화를 맞으면 죽는다.
피가 75라고 생각하면 된다.
주변에 젠야타의 아군이 있다면 다음 기회에 죽이자.
만약 부조화 + 구슬 + 근접평타를 맞으면 잘못하다가 죽는 경우도 많으니 한 탄창안에 에임을 정확히 하여 죽이는걸 추천한다.
어느정도 맞으면 시간역행을 쓰자.
37. 아나의 수면총 평타 근접평타 수류탄 콤보는 씹을 수 있다.
- 저 콤보를 쓸 중간에 트레이서가 일어나 시간역행을 쓸 수 있다.
회복 불가 기능도 시간역행을 쓰면 없어지며, 피도 회복된다.
물론 주변에 상대 아군이 같이있으면..
38. 아나의 평타는 치명적이니 시간역행 관리를 잘하자.
- 아나의 평타는 80으로 수류탄 평타 콤보를 맞으면 체력이 10이 남는다.
맥크리처럼 확실하게 죽진 않는게 다행이지만
평타를 맞으면 무조건 역행을 사용한다.
거의 다 죽여가도 아나가 발아래 수류탄을 사용하면 체력 100이 다시 차므로 무리하지 말고 빠져주자.
제일 암살하기에 껄끄러운 지원가인거같다.
39. 시메트라
- 그냥 죽이세요 할말이없음.
구슬 풀차지는 140이기때문에 혹시나 맞는다면 역행을 사용한다.
시메의 좌클릭 사거리는 매우 짧기때문에 거리 조절을하며 죽이면 된다.
닿는 순간 점멸을 사용하면 닿지도 않으니 이처럼 쉬운 상대가 있나 싶다.
순간이동기가 설치된다면 모든 활동을 중지하고 순간이동기를 찾는다
좁은 방이나 골목에 감시포탑을 여러개 깔아두는 경우가 있는데
부수려는 시간안에 그 포탑에 어그로가 끌려 적에게 공격을 당할수도 있으니 다른 길로 돌아간다.
40. 트레 미러전
- 몸조준하시는게 좋고 한탄창 다 쓰기 전에 점멸로 피하고 쏘시면됩니다.
체력이 얼마 없을 때 상대가 장전중이면 시간역행을 씁니다
만약 부착당했다면 시간역행으로 피하면 됩니다.
두 영웅 모두 후방교란을 하는 영웅이라 서로 만난다면 그냥
피하시길 바랍니다 굳이 싸워줄 이유가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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