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히어로즈오브더스톰

히오스 노바충이 되지 않는 특성,공략

by 로너's 2015. 5. 29.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노바, 자치령 유령 (Nova, Dominion Ghost)  


 <1렙 Q 스킬강화> 매복 저격 (Ambush Snipe)

은폐 중 혹은 은폐가 풀린 후 1초 이내에 저격을 사용하면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4렙 지속 효과> 위력 축적 (Gathering Power)
기술 위력이 5% 증가합니다. 영웅 처치를 기록할 때마다 기술 위력이 추가로 2% 증가하여 최대 15% 증가합니다. 죽으면, 이 추가 기술 위력이 5%로 초기화 됩니다

 <7렙 지속효과> 대장갑 탄환 (Anti-Armor Shells)
일반 공격이 250%의 피해를 주지만, 공격 속도가 이와 비례하여 감소합니다.

 <10렙 R 스킬강화> 정밀 타격 (Precision Strike)(재사용 대기시간 60초|소모 마나 100)
일정 시간 후, 일정 지역 안의 모든 적에게 335(+35)의 피해를 줍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13렙 E 스킬강화> 치명적 분신 (Lethal Decoy)
홀로그램 분신이 노바 공격력의 25%만큼 피해를 줍니다.

 <16렙 E 스킬강화>이중 속임수 (Double Fake)
홀로그램 분신을 사용하면 이제 노바의 현재 위치에 분신이 하나 더 생깁니다.

 <20렙 액티브스킬> 되돌리기 (Rewind)(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하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특성 정리>



1. 은신이지만 보인다는 것을 알자.
잘 보시면 히오스에서는 은신되어도 보입니다. 육안으로요. 추노가 조금이라도 능한 영웅에게 걸리면 노바는 끝장입니다. 조심하세요.



2. 여행 다니지 말자.
가만보면 적이 2인1조로 붙어다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스토커처럼 따라다니면서 멀뚱히 서서 옵저버 하는 인간들이 있습니다. 그짓 하지 마세요. 차라리 아군이 용병 잡는것을 도와주거나 빈라인에 서서 경험치를 획득하세요.



3. 아바투르, 머키 알 찾아 삼만리
미친 짓입니다. 7레벨 대장갑탄을 찍으면 전진성채에 있는 아바투르를 잡을수 있죠. 분신으로 어그로 끌고 킬! 그런데 적은 경험치 먹고 죽는 것 이상으로 다 하고 다니는데 아바투르, 머키 알 찾겠다고 아무것도 안하고 돌아다니는 인간들 보입니다. 하지마세요. (제라툴 포함)



4. 로밍 중 아군이 적 갱에 죽었다.
해당 라인 가서 아군 영웅이 부활해 올때까지 서 있어주세요. 평타로 돌격병 잡으면서요. 초반에 라인 경험치 손실 엄청 큽니다. 선 10레벨 찍고 오브젝트 열릴때 적이 9렙이면 큰 이득이죠.



5. 적 영웅 중에 정글 돌만한 녀석이 가즈로 뿐인 상황에서 (4레벨 쯤해서) 라인에 없다?
십중팔구 자기 지역 오우거 먹으러 간겁니다. 4레벨에 가즈로는 오우거를 잡는데 포탑과 기절폭탄까지 다 쓰고 조금 힘들게 잡습니다. 스틸하기 정말 쉽죠.


6. 킬 각이 안나와도 적 암살자 피를 빼라.
라인 돌면서 킬각 안나오면 안때리는 노바들 있습니다.
적의 생명력을 낮추는건 매우 큰 이득입니다. 초반에 우물을 먹이거나 집으로 포탈타고 가거든요. 어찌되었든 적 라인에 변화가 생깁니다. 이는 기회죠.



7. 적이 딸피가 되어 관문으로 들어갔다.
맵중에 쉽게 우회가 가능한 맵들이 있습니다. 아바투르 따버리듯 가서 분신으로 어그로 끌고 포탈 타는 녀석을 죽이세요.



8. 궁을 잘 쓰자.
정밀은 사거리가 무제한 입니다. 내가 어디에 있든 원하는 어느곳에 궁을 쓸수 있습니다. 자가라의 게걸아귀는 적을 4초간 가두고 제라툴의 공허 감옥은 5초입니다. 정밀은 1.5초 후에 피해를 주고요. 잘 해보세요. 돌격병과 용병들이 떼거지로 몰려오는곳에 라인정리를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아끼지 마세요. 쿨타임 매우 짧으니까요. 내가 마나나 체력이 없어 포탈타고 집에 갔을때도 미니맵을 봅니다. 전장으로 복귀하면서도 정밀을 날릴 곳을 항상 탐색합니다. ETC 광란 위에 가즈로 중력 폭탄 위에 꽂아 줍시다.



9. 아바투르 테러는 2인 1조로 상대하자.
스테이지 다이브나 일리단 사냥이 없다? 정밀 하나면 됩니다. 레벨 차이가 나고 위축이 풀이면 정밀 한방에 아바투르를 보낼수 있지만 아니라면 정밀로는 못죽입니다. 정밀 후에 노바가 포탈 타고 가면 늦죠. 그래서 이동기가 있는 아군 영웅과 미리 합을 맞춰야 합니다. 아바투르가 테러왔다. 하면 핑 찍어주고 정밀로 귀환을 막고 동시에 복귀한 아군이 마무리하는거죠. 한두번 해주면 아바투르 무서워서 그 짓 못합니다.



10. 평타 좀 치라고!
가만보면 특히나 노바충들은 한타때 스킬 다 쓰고 도망가거나 멀뚱히 뒤에서 구경합니다. 안됩니다. 노바의 평타 한방은 누구보다 강합니다. 딸피된 녀석들 적 힐러가 못살리게 때려줘야합니다.



11. 적이 매수를 찍었다!
분명 아군 오우거를 먹으려고 들겁니다. 노바가 확인 잘해주세요. 주로 머키나 빛나래가 찍던데 물리치기 쉽잖아요?



12. 아군이 적에게 쫓기고 있다.
정밀을 도망가는 아군에게 꽂아 주거나 마비탄을 쏘거나 차라리 딜을 넣어버립니다. 가끔 분명 노바가 다 쏴도 안죽는데도 기수를 돌리는 인간들이 있습니다. 그럼 아군 살린거죠.



13. 은신이라도 조심하면서 움직여라.
적이 아바투르, 테사다르, 제라툴 중에 하나라도 있다면? 라인에서 라인으로 이동할때 조심해야합니다. (천리안 찍은 경우도 마찬가지) 특히 아바투르가 있으면 숲은 피해서 이동합시다. 숲에 지뢰를 깔아놓거든요. 내가 이동할 장소 화면 보고 있다가 내 노바는 이동만하다가 적에게 죽을수 있습니다. ㅠㅠ



14. 갱을 할때는 죽일 대상 핑을 찍어줘라.
그래야 해당 라인의 아군이 마음의 준비를 합니다. 하는것과 하지 않는 것 꽤 차이가 큽니다. 랜선으로 처음 만난 상대와 함께 조합 공격을 하기 위해서는 미리 마음의 준비 유무가 매우 크거든요. 라인에 적이 2명이 있다면 딜을 집중하는것고 매우 크구요.

댓글


TOP